David LaChapelle

스타일리시한 사진의 대가, 팝 포토그래퍼 데이비드 라샤펠(David LaChapelle) 그의 사진은 마치 한장의 팝아트를 보는 듯한 착각에 빠질만큼 '비비드한 색감'과 '섹슈얼한 이미지'가 특징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고등학교를 졸업하기 전에 이미 팝아트의 거장 '앤디워홀'의 눈에 띄었다고 하네요.
9 Piny23 Fanúšikovia
때론 말도안되는 이상한 오브제의 등장으로 메세지를 희화시킬 때가 있는데    햄버거에 깔려 죽는다던지, 코카콜라에 치여 피를 흘린다던지...    심각한 상황을 심각하게 표현하면 그건 일개 메세지에 불과하지만    그처럼 심각한 상황을 유머러스하게 풍자한다면 예술작품이 될 수 있는것같습니다.

때론 말도안되는 이상한 오브제의 등장으로 메세지를 희화시킬 때가 있는데 햄버거에 깔려 죽는다던지, 코카콜라에 치여 피를 흘린다던지... 심각한 상황을 심각하게 표현하면 그건 일개 메세지에 불과하지만 그처럼 심각한 상황을 유머러스하게 풍자한다면 예술작품이 될 수 있는것같습니다.

또한 그는 성性 뿐 아니라 종교적인 면도 건들곤했었는데,    '최후의 만찬'을 패러디한 사진을 통해서 무엇을 말하고 싶었던 걸까요.    거리의 온갖 사고뭉치들을 모아놓고 말이죠.

또한 그는 성性 뿐 아니라 종교적인 면도 건들곤했었는데, '최후의 만찬'을 패러디한 사진을 통해서 무엇을 말하고 싶었던 걸까요. 거리의 온갖 사고뭉치들을 모아놓고 말이죠.

대홍수(Deluge)              단적인 예로 그의 대표작 대홍수(Deluge)가 있습니다.      시스티나 성당에 있는 미켈란젤로의 프레스코화 '대홍수'에서 영감을 얻은 라샤펠은    자신만의 홍수테마사진을 만들어내기 위해 거액의 돈을 아낌없이 투자했지요.         결과적으로 엄청난 사회적 파장을 몰고왔는데, 사진의 내용이 자본주의 시대가 홍수에 쓸려가는 내용이기 때문이죠.    그는 작품을 통해서 인간의 욕망과 중독에 대한 비판과 동시에 온정의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사람들이 좀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길 염원한다고 합니다.

대홍수(Deluge) 단적인 예로 그의 대표작 대홍수(Deluge)가 있습니다. 시스티나 성당에 있는 미켈란젤로의 프레스코화 '대홍수'에서 영감을 얻은 라샤펠은 자신만의 홍수테마사진을 만들어내기 위해 거액의 돈을 아낌없이 투자했지요. 결과적으로 엄청난 사회적 파장을 몰고왔는데, 사진의 내용이 자본주의 시대가 홍수에 쓸려가는 내용이기 때문이죠. 그는 작품을 통해서 인간의 욕망과 중독에 대한 비판과 동시에 온정의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사람들이 좀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길 염원한다고 합니다.

그의 작품이 사용된 REMY MARTIN              혹자는 합성과 후반작업의 완성품이라 깎아내리기도 하지만    대중예술을 향한 그의 열정과 사람들의 사랑은 그것을 채우고도 남습니다.

그의 작품이 사용된 REMY MARTIN 혹자는 합성과 후반작업의 완성품이라 깎아내리기도 하지만 대중예술을 향한 그의 열정과 사람들의 사랑은 그것을 채우고도 남습니다.

Angelina Jolie Lusty Spring         '한번보면 잊지 힘든 강렬한 스타일, 원색이 난무하는 컬러 스펙트럼과 마돈나, 마이클잭스, 데이비드 베컴 등  150여명에 달하는 세기의 유명인사 모델들. 그럼에도 당황스러울 정도의 직접적인 표현법'         팝아티스트 데이비드 라샤펠의 작품에 대한 평입니다.    주로 여성을 피사체로 삼아 직설적인 작품을 만들었는데, 그의 독창적인 촬영기법과 후반작업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그래서 일찍이 패션과 광고계의 전설로도 불렸죠.

Angelina Jolie Lusty Spring '한번보면 잊지 힘든 강렬한 스타일, 원색이 난무하는 컬러 스펙트럼과 마돈나, 마이클잭스, 데이비드 베컴 등 150여명에 달하는 세기의 유명인사 모델들. 그럼에도 당황스러울 정도의 직접적인 표현법' 팝아티스트 데이비드 라샤펠의 작품에 대한 평입니다. 주로 여성을 피사체로 삼아 직설적인 작품을 만들었는데, 그의 독창적인 촬영기법과 후반작업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그래서 일찍이 패션과 광고계의 전설로도 불렸죠.

Death by Hamburger

Death by Hamburger

그의 작품에서는 드물게 남자스타들이 보이곤하는데,    그 중 하나가 마이클 잭슨입니다.         데이비드 라샤펠의 작품안에서 마이클잭슨은 주로 천사, 정의의 사도 이런느낌으로 그려집니다.    라샤펠이 그의 완벽한 추종자가 아니었을까 추측해볼 수 있겠네요.

그의 작품에서는 드물게 남자스타들이 보이곤하는데, 그 중 하나가 마이클 잭슨입니다. 데이비드 라샤펠의 작품안에서 마이클잭슨은 주로 천사, 정의의 사도 이런느낌으로 그려집니다. 라샤펠이 그의 완벽한 추종자가 아니었을까 추측해볼 수 있겠네요.

재팰린 화보

재팰린 화보

데이비드 라샤펠을 처음 알게된 사진입니다.  루이비통이 광고컷에 사용된 이미지죠.         모델은 미국의 유명 팝가수 릴킴(LiL KIM)인데 암고양이같은 농염한 포즈와     매력적인 눈빛으로 응시하는 모습에 완전히 반해버렸습니다.         이렇듯 독창적이고 섹슈얼한, 때론 외설적인게 아닐까 싶을정도로 그의 사진은 강렬합니다.

데이비드 라샤펠을 처음 알게된 사진입니다. 루이비통이 광고컷에 사용된 이미지죠. 모델은 미국의 유명 팝가수 릴킴(LiL KIM)인데 암고양이같은 농염한 포즈와 매력적인 눈빛으로 응시하는 모습에 완전히 반해버렸습니다. 이렇듯 독창적이고 섹슈얼한, 때론 외설적인게 아닐까 싶을정도로 그의 사진은 강렬합니다.


Ďalšie nápady
Pinterest
Hľada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