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d LaChapelle

스타일리시한 사진의 대가, 팝 포토그래퍼 데이비드 라샤펠(David LaChapelle) 그의 사진은 마치 한장의 팝아트를 보는 듯한 착각에 빠질만큼 '비비드한 색감'과 '섹슈얼한 이미지'가 특징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고등학교를 졸업하기 전에 이미 팝아트의 거장 '앤디워홀'의 눈에 띄었다고 하네요.
9 Pins23 Followers
대홍수(Deluge)              단적인 예로 그의 대표작 대홍수(Deluge)가 있습니다.      시스티나 성당에 있는 미켈란젤로의 프레스코화 '대홍수'에서 영감을 얻은 라샤펠은    자신만의 홍수테마사진을 만들어내기 위해 거액의 돈을 아낌없이 투자했지요.         결과적으로 엄청난 사회적 파장을 몰고왔는데, 사진의 내용이 자본주의 시대가 홍수에 쓸려가는 내용이기 때문이죠.    그는 작품을 통해서 인간의 욕망과 중독에 대한 비판과 동시에 온정의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사람들이 좀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길 염원한다고 합니다.

Deluge (detail) - David Lachapelle à la Monnaie

Angelina Jolie Lusty Spring         '한번보면 잊지 힘든 강렬한 스타일, 원색이 난무하는 컬러 스펙트럼과 마돈나, 마이클잭스, 데이비드 베컴 등  150여명에 달하는 세기의 유명인사 모델들. 그럼에도 당황스러울 정도의 직접적인 표현법'         팝아티스트 데이비드 라샤펠의 작품에 대한 평입니다.    주로 여성을 피사체로 삼아 직설적인 작품을 만들었는데, 그의 독창적인 촬영기법과 후반작업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그래서 일찍이 패션과 광고계의 전설로도 불렸죠.

David LaChapelle - Angelina Jolie: Lusty Spring – 2001 – c–print - cm 127 x - © David LaChapelle - courtesy of Fred Torres Collaborations, New York

그의 작품에서는 드물게 남자스타들이 보이곤하는데,    그 중 하나가 마이클 잭슨입니다.         데이비드 라샤펠의 작품안에서 마이클잭슨은 주로 천사, 정의의 사도 이런느낌으로 그려집니다.    라샤펠이 그의 완벽한 추종자가 아니었을까 추측해볼 수 있겠네요.

David LaChapelle's photo portait, American Jesus: Archangel Michael: And No Message Could Have Been Any Clearer n.

Pinterest
Search